�������ؿܿ�����߽��ϴ�. ■국토교통부 ◇부이사관 승진 △공항정책과장 박문수 △홍보담당관 정천우 △운영지원과장 김기용 △혁신행정담당관 박정호 △도시정책과장 정진훈■인사혁신처 ◇과장급 전보 △인사관리국 성과급여과장 이석희■특허청 ◇과장급 전보 △한류상표우선심사과장 김종수 ◇과장급 승진 △국제지식재산연수원 국제교육과장 송석민■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1급 승진 △기금관리실 정연욱 △전략규제혁신실 황호근 △대출관리실 박미정 △글로벌협력처 황석진 △기업구조개선처 이지우 △경북남부지부 구현수 ◇2급 승진 △인재경영실 김영호 △성과관리실 허진석 △기획조정실 노상균 △전략규제혁신실 문진희 △인력지원처 서원갑 △경기동부지부 한동국 △경기북부지부 신석호 ◇3급 승진 △기획조정실 박건 △홍보실 김희종 △고객가치실 박미선 △기업금융처 박태진 △융합금융처 박수흠 △금융데이터실 김윤일 △동부권금융자산관리실 최재주 △글로벌협력처 안병두 △연수사업처 황동현 △강원영동지부 강규택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전보 △도로...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내년 금리인하 속도 조절을 시사하면서 한국은행의 금리 셈법이 더 복잡해졌다.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추가 금리인하에 대한 요구가 시장에서 나오고 있지만 달러당 1450원을 넘은 원·달러 환율을 더 자극할 수 있고, 향후 한·미간 금리 격차가 더 벌어질 것이란 점을 고려하면 한국만 빠르게 금리를 낮출 수도 없기 때문이다. 통화정책보다 재정을 푸는 방법을 써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내년 1월16일 기준금리 결정을 앞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연준의 결정으로 고차 방정식을 풀어야 하게 됐다. 미국 연준이 지난 18일(현지시간) 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정책금리를 0.25%포인트 내리면서 향후 1년간 금리 인하 횟수를 기존 4회에서 2회로 줄이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금부터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진전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신중하게 정책금리 인하를 결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했다. 물가를 고려해 금리인하 속도를 늦추겠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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