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ý��Ͽ����ϴ�. 국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웨이브가 합병하면 현재 구독하지 않는 OTT 이용자 4명 중 1명이 신규 가입을 고려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요금이 인상된다면 상당수 마음이 돌아설 것으로 예상된다.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달 30일~12월1일 OTT 이용자 500명(전국 20~59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현재 티빙·웨이브를 구독하지 않는 OTT 이용자 24%가 두 회사 합병 시 가입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고 11일 밝혔다. 관망층이라고 할 수 있는 ‘보통’ 응답은 57%였다.전체 응답자에게 양사의 합병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도 ‘긍정’(5점 척도에서 4점+5점)이 52%에 달했는데, 두 서비스의 현재 이용자들은 긍정적 인식이 60%를 넘겼다. 긍정적 인식의 이유(복수응답)로는 ‘단일 구독으로 비용 절감’(47%)을 꼽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콘텐츠 다양성’(41%)과 ‘시청 편의성’(38%)이 뒤를 이었다. 특히 두 OTT를 동시 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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