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Ű�����Դϴ�. 짧게는 1년 만에 사라져버리던 적립식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늘어난다.한국소비자원은 적립식 포인트 실태를 조사한 결과 주요 기업들이 유효기간을 연장하고 소멸 사전고지를 강화하는 등 자율적으로 포인트 운영 정책을 개선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소비자원에 따르면 유통업(대형마트, SSM, 편의점)은 모두 유효기간을 연장한다. 이마트·노브랜드 등 신세계포인트, 홈플러스·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마이홈플러스는 유효기간이 현재 2년에서 3년으로 늘어난다. CU 편의점(CU멤버십)은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한다.외식업 분야에서는 빕스·계절밥상·뚜레쥬르·메가커피(CJ ONE), 스타벅스(신세계포인트)가 2년에서 3년으로 유효기간을 연장한다. 애슐리, 자연별곡은 유효기간이 5년이지만 2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 처리되던 것을 휴면 회원 처리로 바꾸기로 했다.뷰티·생활 부문에서는 다이소(다이소멤버십), 올리브영(CJ ONE)이 유효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늘린다. 의류·패션 부문에서는 에...
24일 서울시내 대형마트 채소판매대에서 시민들이 채소를 고르고 있다. 지난달 하락세를 보인 배추와 무 가격이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 지난해의 1.5~2배 수준으로 비싸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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